이용약관
제 1조 (목적)
-
본 약관은 주식회사 스포디아(이하 "회사")에서 제공하는 플레이브 허브
서비스(이하 "서비스")를 이용하면서 회사와 회원의 권리 · 의무 및 책임
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 2조 (이용 약관의 효력 및 변경)
- 회사는 서비스의 가입 과정에서 본 약관을 게시합니다.
-
회사는 관련법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
-
약관 변경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.
회사가 변경 내용을 알린 후 7일 이내에 거부 의사를 밝히지 않으면 변경된
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.
제 3조 (약관의 해석과 예외 준칙)
-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내용은 관련 법령을 따릅니다.
제 4조 (용어의 정의)
-
회사: 주식회사 스포디아를 의미하며 '플랫폼'을 기획, 운영, 관리하는 자
-
플랫폼: '회사'가 개발하고 운영하는 어플리케이션 및 관련 웹 사이트 등을
통칭하여 아래와 같은 플랫폼으로 구성되어 있음
-
플레이브: '회원'이 '회원 제공 서비스'를 이용하기 위해 이용하는
플랫폼
-
플레이브 허브: '사업자 회원'이 '회원 제공 서비스'를 제공하기 위해
이용하는 플랫폼
-
서비스: PC, 모바일 등 모든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는 회사 및 관련 서비스
일체(API를 이용한 서비스 포함). 아래의 서비스를 의미함(단, 이하 본
약관에서 '서비스'라고만 지칭한 경우 이는 '플랫폼 서비스'를 의미)
-
플랫폼 서비스: '회사'가 종합 스포츠 플랫폼 어플리케이션인
플레이브(PLAYV) 또는 플레이브 허브(PLAYV HUB)를 통해 제공하는
서비스로서 예약, 결제, 알림, 회원 관리 등 '플랫폼'의 운영 및 이용에
관한 것
-
회원 제공 서비스: '사업자 회원'이 '회사'가 제공하는 '플랫폼'을
이용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로써 시설 이용 및 대관, 용역의 제공, 이에
관한 정보의 등록 및 제공, 시설 관리, 고객 관리, 스케쥴 및 예약 관리,
차량 관리, 매출 관리 등의 업무에 관한 것(단, 상품의 판매 및 대여에
관한 업무는 제외됩니다.)
-
회원: 본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 신청 절차를 마친 후 등록한 자로서 자연인,
법인, 비법인사단, 조합, 기타 법적 형태를 불문한 단체를 포함. 회원은
아래와 같이 구분함
-
일반 회원: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하거나, 회원제공 서비스를 제공받을
목적으로 가입한 회원
-
부모 회원: 일반회원 중 플랫폼상의 절차에 따라 자녀회원을 등록한 회원
-
자녀 회원: 일반회원 중 플랫폼상의 절차에 따라 자녀회원으로 등록된
회원
-
사업자 회원: 플랫폼 서비스 이용하거나, 회원제공 서비스를 공급할
목적으로 '플레이브 허브'에 정한 절차에 따라 사업자 회원으로 등록한
회원
-
개인 회원: 서비스 이용을 목적으로 하는 자연인으로 만 19세 이상이면
누구나 가입할 수 있음(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 포함)
-
단체 회원: 서비스 이용을 목적으로 하는 법인, 비법인사단, 조합 등
단체로서, 사업자등록을 완료한 경우 가입할 수 있음
-
이용자: '회사'가 제공하는 '서비스'를 이용할 목적, 기타 다른 목적으로
'플랫폼'에 접속하는 회원 및 비회원
-
도메인: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위해 부여받은 고유 인터넷 주소(서비스에
따라 추가 주소 제공 가능)
-
본인 확인: 휴대전화 인증 또는 아이핀 인증 등 인증방법을 통하여 회원이
본인인지 여부를 확인하거나 사업자 회원의 상호와 사업자 등록번호의 일치
여부를 확인하고 이 약관에서 정한 기재항목을 확인하는 것
-
공급자: 사업자 회원으로 등록한 자로서, 서비스를 통하여 시설을 운영,
이용에 제공하거나 대관하는 자, 용역을 제공하는 등 회원제공 서비스를
공급하는자 또는 공급하고자 하는 자
-
사업장: 사업자 회원이 영업을 하는 장소로서, 하나의 사업자등록번호가
부여된 영업 장소 전체
-
이용권: 공급자가 제공하는 회원제공 서비스를 이용할 목적으로 설정되는
서비스상의 권리로서, 공급자가 설정한 바에 따라 회원제공 서비스를 특정
기간 또는 특정 횟수만큼 제공 받을 수 있는 것
-
구매자: 일반회원으로 등록한 자로서, 서비스를 통하여 시설 이용 및 대관,
용역 등 회원제공 서비스를 제공받는 자 또는 제공받고자 하는 자
-
클럽: 특정 목적을 공유하고 정기적 혹은 비정기적으로 모이는 사람들의
단체나 조직을 의미함
-
스포츠 클럽: 특정 스포츠 종목 활동을 함께 하거나 해당 스포츠 활동을 위해
조직된 팀 또는 단체를 의미함
- 강사: 스포츠 클럽에서 강의를 하거나 운영을 보조하는 사람
-
운영자: '회사'에서 제공하는 '서비스'의 전반적인 운영 및 관리를 담당하는
자
-
매치: 운영하는 종목이 같은 2개의 스포츠 클럽이 날짜와 시간, 장소를
정하고 벌이는 경기
- 매칭: 2개 클럽의 조건이 맞아 경기가 생성됨
-
클래스: 스포츠 클럽에서 운영하는 수업으로 정규 클래스, 체험 클래스,
레슨을 통틀어서 말함
-
정규 클래스: 일정한 시간표를 가지고 주기적으로 진행하는 정식 클래스
- 체험 클래스: 종목과 시설 전반을 체험해 볼 수 있는 1회성 클래스
- 등록비: 클래스에 등록할 때 회원이 스포츠 클럽에 지불하는 비용
-
자동 결제: 결제 수단 정보를 등록해두어 1개월 단위로 등록비가 자동으로
결제됨
- 자녀 관리: 자녀가 등록한 클럽을 관리할 수 있는 화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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추천 코드: 플레이브 / 플레이브 허브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할 때 사용하는
고유 코드
제 5조 (이용계약의 체결)
-
계약 체결: 이용 계약은 회원이 약관에
동의하고 가입 신청한 것을 회사가
승낙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.
-
승인 원칙: 회사는 신청 순서대로 승인하는 것을 원칙으로
하나, 업무상/기술적 문제가 있을 경우 승인을
잠시 미룰 수 있습니다.
-
승인 거부 / 계약 해지: 회사는 다음 경우 승인을
거부하거나 사후에 계약을 해지할 수
있습니다.
- 이전에 회원 자격을 잃은 적이 있는 경우
- 타인의 이메일을 사용하거나 허위 정보를 기재한 경우
- 부정한 목적 또는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가입한 경우
-
회사의 정책에 맞지 않거나 서비스 제공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
- 회사의 권리를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등
-
서비스 차등: 회사는 정책에 따라 회원의
등급별로 서비스 이용(시간, 횟수, 메뉴 등)에 차등을 둘
수 있습니다.
-
계약 해지: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를
요청하여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-
정보 변경: 회원은 가입 시 기재한 정보가 변경되면
즉시 수정해야 하며, 수정 지연으로 발생한 손해는 회사가
책임지지 않습니다.
-
회원 정보 수집: 회사는
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며,
법률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에게 요청하는 정보 항목을 변경하여
수집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.
제 6조 (개인정보보호 의무)
-
개인정보 보호: 회사는
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
보호합니다.(단, 회사 공식 사이트 외
링크된 곳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.)
-
정보 파기 원칙: 서비스가 중단되거나 회원이 동의를
철회하면, 회사는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(단,
법률에 따라 일부 정보는 보관할 수 있습니다.)
-
정보 추가 수집: 회사는 서비스 개선 등을 위해
회원의 동의를 받아 추가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.
-
제3자 제공 금지: 회사는
법률에 규정이 있거나 회원이 동의한 경우를 제외하고,
회원 정보를 제3자에게 공개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.
-
편의를 위한 정보 사용: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위해 향후
다른 서비스에서 계정 정보를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할 수
있습니다.
제 7조 (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)
-
관리 책임:
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.
-
제3자 사용 금지: 아이디와 비밀번호를
다른 사람에게 알려주거나 사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.
-
회사 면책: 회원이
관리를 소홀히 하거나 회사의
책임 없는 사유로 제3자가 부정하게 사용하여 발생한
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-
도용 시 조치: 아이디/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무단
사용되고 있음을 알게 되면, 즉시 회사에 알리고 회사의
안내를 따라야 합니다.
제 8조 (회사의 의무)
-
서비스 제공: 회사는
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.
-
보안 시스템: 회원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
적절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고 운영해야 합니다.
-
의견 / 불만 처리: 회원은 회원으로부터 제기된
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처리하고, 그
처리 과정을 회원에게 알립니다.
-
법규 준수: 회사는 서비스 운영 및 유지에 필요한
모든 관련 법규를 준수합니다.
제 9조 (회원의 의무)
-
금지 행위: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.
-
허위/도용: 허위 정보 등록, 타인의 정보 도용, 회사
또는 직원을 사칭하는 행위
-
권리 침해: 회사나 제3자의
지적재산권(저작권, 특허권 등)을 침해하는 행위
-
불법 · 유해: 명예 훼손, 협박, 외설
· 폭력적인 정보 게시, 해킹, 기타
법령을 위반하는 불법 행위
-
서비스 변형 · 복제: 회사의 허가
없이 서비스나 소프트웨어를
복제, 분해, 역설계하거나 변형하는 행위
-
시스템 방해: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으로
회사 서버에 부하를 주어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
행위
-
이용 권한 양도 · 담보: 회사의 동의
없이 이용 권한을
타인에게 양도, 증여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
-
무단 영업 · 광고: 회사의 허락 없이
영업이나 광고 활동을 하거나 회사의
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
-
조치: 회사는 회원이 금지 행위를 한 경우,
서비스 이용 정지, 계약 해지, 수사기관 고발 등 합당한
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.
-
준수 의무: 회원은
관계 법령, 이 약관 및 회사의 모든 공지 사항을 준수하고
회사의 업무를 방해해서는 안됩니다.
제 10조 (서비스 이용의 기술적 요구사항)
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필수 사양을 충족해야 하며, 사양 미달로 인해
서비스 이용이 제한되어도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.
<서비스 이용 필수 사양>
-
모바일 단말기(Smart Phone)
- 지원 단말기: 안드로이드, 아이폰(iOS 14이상)
제 11조 (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)
-
서비스 제공: 서비스는
연중무휴 24시간 제공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.
-
서비스 내용: 회사의 통합 계정 서비스와 기타 개발 및
제휴를 통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포함합니다.
-
서비스 일시 중단: 설비 보수, 고장, 통신 장애 등 운영상
이유가 있을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,
이 경우 사전 또는 사후에 회원에게 통지합니다.
-
브랜드 사용 제한: 회사의 상호, 상표, 로고 등
브랜드 특성은 별도의 서면 계약 없이는 회원이 이용할 수
없습니다.
-
서비스 변경
-
서비스의 형태, 기능, 디자인 등은
수시로 변경되거나 중단될 수 있습니다.
-
변경 사항이 회원에게 불리할 경우에만 전자 우편
등으로 공지합니다.
-
서비스 변경 및 중단에 대해
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.
-
유료 서비스 제한: 유료 서비스는
대한민국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.
-
콘텐츠 변경: 저작권 계약 종료 등으로 콘텐츠가 변경될
경우, 변경 내용과 제공 일자를 공지 후 변경됩니다.
제 12조 (광고의 게제)
-
광고 게재 동의: 회사는 서비스 운영을 위해
회원 정보를 활용하여 맞춤 광고를 게재하며, 회원은 이에
동의합니다.
-
회사 면책: 서비스에 포함된
광고주와의 거래나 활동으로 인해 회원에게 발생한
손실이나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제 13조 (정보의 제공)
-
정보 제공: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
전자 우편(이메일), 알림톡, 문자 메시지 등의 방법으로
발송할 수 있습니다.
-
광고성 정보
-
회사는 회원 정보를 활용하여 광고성
전자 우편, 알림톡, 문자 메시지 등의 정보를 보낼 수
있습니다.
-
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수신 거부할 수
있습니다.
-
필수 정보(동의 불필요): 다음의 경우 회원의 동의 여부와
관계없이 전자 우편, 알림톡, 문자 메시지 등으로
발송합니다.
- 연락처 인증 및 정보 변경 확인을 위한 인증 메시지 또는 메일
-
회원이 반드시 알아야 할 중대한 정보라고 회사가
판단하는 경우
제 14조 (서비스 이용의 제한)
-
예고 없는 중지:
천재지변, 국가비상사태 등
불가항력적인 상황이 발생하거나 예상될 경우, 회사는
예고 없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
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.
-
회원 / 클럽 간 문제: 서비스 이용 중
회원 상호 간, 회원과 클럽 간, 또는
클럽 상호 간에 발생하는 모든 문제(분쟁, 거래 등)에 대해
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-
이용 제한 사유: 다음의 경우
아이디 및 도메인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
-
회원의 관리 소홀로 아이디 / 비밀번호가 유출되거나
부정 사용된 경우
- 약관 제9조(회원의 의무)를 위반한 경우
-
일시 정지 및 이의신청: 회사는 약관 위반 조사나
다른 회원 보호를 위해 불가피할 경우
아이디 이용을 일시 정지할 수 있으며, 회원은 이에 대해
이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.
제 15조 (게시물의 권리와 책임)
-
권리 및 책임:
게시물(텍스트, 이미지, 영상 등)에 대한
권리와 책임은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에게 있습니다.
-
회사 면책: 회사는 게시물을 감시하거나 관리할 의무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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신뢰성, 진실성, 정확성 등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.
-
저작권 귀속: 서비스 및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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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외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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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음 목적으로 국내외에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.
- 서비스 내 사용 및 수정, 다른 사이트에서의 복제/전시
-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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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
탈퇴 시 게시물
-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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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동으로 작성한 게시물 또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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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우, 법원 / 수사기관 요청 등에 따른 증거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
회원 탈퇴 후에도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한도에서 회원 정보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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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적재산권 침해 책임: 게시물이 회사나 제3자의
지적재산권을 침해하여 발생하는 모든 민사/형사상 책임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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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16조 (게시물의 관리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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법률(저작권법 등)을 위반하는 경우, 권리자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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관련 법에 따라 조치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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약관이나 법률 위반 또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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비공개 게시물 열람: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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없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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단, 법원/수사기관의 요청 등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
경우에는 열람이 가능합니다.
제 17조 (서비스 이용의 중지 및 해지)
-
회원 탈퇴 / 이용 중지: 회원은
언제든지 탈퇴 또는 서비스 이용 중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,
회사는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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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용 제한 / 계약 해지 (사전 통보): 회원이
약관(제9조 의무)을 위반하거나
서비스 운영을 방해한 경우, 회사는
사전 통보 후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
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-
즉시 영구 정지(법률 위반):
불법 프로그램 사용, 해킹, 악성 프로그램 배포 등
관련 법률을 심각하게 위반한 경우에는
즉시 영구 이용 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.
-
장기 미사용: 회원이
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으면 회원 정보 보호와 운영
효율을 위해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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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의 신청: 회원은 이용 제한 조치에 대해
이의를 신청할 수 있으며,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되면
회사는 즉시 이용을 재개합니다.
제 18조 (청약 철회 및 환불)
-
환불 사유: 회사의
책임으로 유료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해진 경우, 회사는 그
책임 범위 내에서 환불하거나 결제를 취소합니다.
-
환급 처리: 환불 결정 시, 회사는
7영업일 이내에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
대금을 환급합니다. (동일 방법 불가 시에는 고지된 방법으로 처리)
-
환급 지연 이자: 회사가 환급을 지연할 경우,
관련 법령에 따른 지연 이자를 지급합니다.
제 19조 (과오금)
-
환불 방법: 과오금이 발생하면
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합니다. (동일 방법 불가 시
사전 고지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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환불 비용 부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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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 책임으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:
전액 환불합니다.
-
회원 책임으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:
환불에 소요되는 비용은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.
-
환불 거부: 회사는 해당 요금이
정당하게 부과되었음을 입증하면 환불 요구를
거부할 수 있습니다.
-
처리 절차:
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처리됩니다.
제 20조 (책임 제한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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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원 책임 사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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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원의 약관 위반, 부정확한 정보 기재,
비밀번호 관리 소홀 등 회원의 잘못으로 서비스 이용에
장애나 손해가 발생한 경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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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원이 다운로드 또는 서비스 접근으로 입게 되는
컴퓨터 시스템의 손해 및 데이터 손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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외부 / 불가항력 사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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천재지변, 전쟁,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등
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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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전 공지된 보수/점검 등으로 서비스가 중지/장애가
발생한 경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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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의 관리 범위 밖에 있는 보안 문제나 현 기술로
방어 곤란한 네트워크 해킹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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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보 및 게시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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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가 서비스 내에 게재한
정보, 자료의 신뢰도/정확성에 대한 보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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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원이 게시하거나 전송한 정보/자료의
내용, 품질, 정확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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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원은 게시물에 대한 사전 심사/검토 의무가 없으며,
그 결과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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거래 및 분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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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
서비스를 통해 발생한 거래나 분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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무료 서비스 및 효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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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손해 (관련
법에 특별 규정이 없는 한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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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기대한 효용을 얻지 못한 것
제 21조 (준거법 및 재판 관할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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준거법: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은
대한민국 법령을 따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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재판 관할: 분쟁에 관한 소송은
민사소송법에 따른 회사 주소지 관할 법원에서 진행합니다.
부칙
- 본 약관은 2025년 12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.